Even the small things are precious

Remembering the precious moments of each day...

My precious treasure that collects the wisdom of life.

맛집멋집/맛집

[경기도 구리시]토평동 메주콩 식당 경기도 맛집, 연탄불고기,청국장,구리 맛집

노바지 둥둥이 2015. 4. 8. 00:18

 주말도 되고 해서 가족과 함께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구리 토평동쪽의 맛집을 찾아갔습니다.고고

 

특별히 입맛도 없고해서 집사람과 함께 난 연탄불고기, 집사람은 청국장으로 두가지를 한번에 맛볼 수있다고 하여 두팔 걷어 붙이고 달려갔습니다.  이름하여 구리시에 있는 메주콩식당이라는 맛집입니다.

역시 맛집들은 잘 눈에 보이지 않는곳에 숨어있는듯했습니다. 구리시에 살면서 가보지 못했던 골목으로 들어가니  안쪽에 넓은 부지의 주차장을 가지고 있는 숨은 맛집이 있더라고요

 

식당 입구에는 이렇게 직접 상추를 심어놓고 있더군요..웰빙~!홧팅2

 입구는 이렇게 아기자기 하게 꾸며 놓았습니다. 특히 건장하게 보이시는 사장님이 직접 꾸미신듯한데요.

저희가 갔을때 상추를 하나 하나 보시면서 만지고 계셨습니다. ㅋㅋㅋ

 

 

 

저희는 아무래도 아기가 있어서 방으로 안내를 받았어요. 벽지는 그 옛날 동동주 파는 전통집 처럼 고즈녁한 느낌을 주는 벽지를 붙여놨더라고요. 흐음..  객관적으로는 이런벽지보다는 나무 형식의 인테리어 벽지가 좋을듯한데.. 흠..

암튼..  저희는 연탄불고기 정식 2인분을 시켰어요.  아 배고파 지는걸 ㅜㅜ윽2

 위생을 엄청 신경쓰는듯했어요.  숫가락등을 담은 통은 뜨거운 물로 담궈놔서 위생적인 부분은 좋은듯했고요. 물수건은 자랑인듯하지만 화학적인 냄새가 전혀없이 직접 저렇게 물수건을 만들어 올려줍니다. 물론 ㅡ,.ㅡ;; 재활용은 아니더군요.

 주변을 두리번 두리번 하는 사이에 어느덧 반찬 거리가 하나둘 하나둘 상위에 올라가더군요...

어엇 ㅡ,.ㅡ;;  사.. 사장님  저희 이렇게 많이 시킨적 없는데요..  상다리 휘어질 정도로 지속적으로 올려주시더군요.

특히나 대박인것은 비빔밥을 해먹으라고 주는 그릇의 크기 가히 압도적이네요 ㅡ,.ㅡ;;부처

 아핫.. 구수한 냄새와 식욕을 자극하는 청국장 드..드뎌 나왔네요.. 향 끝내줍니다. 

뭐 청국장 흔히 약간은 끙아 냄새 같은데 이집은 특이하게 그런 냄새가 없었습니다. 아무튼 색감좋네요...

 

 그리고 제가 먹고 싶어하던 연탄불고기 오호  철판에 식지 말고 먹으라고 저렇게 놓아주는 센스..

좋아.. 먹어주마 불고기야.. 향이 정말 좋습니다.  사진찍다가 화가날뻔했습니다 ㅡ,.ㅡ;; 먹고 싶어서 사진이고 뭐고 그냥 먹고 말자...

 

 

 비빔밥이죠.. 특별히 맛있다 없다 표현하기전에 비빔밥은 한국 고유의 맛이 있습니다. 그래서 비빔밥은 맛있습니다.

고추장에 밥비벼서 청국장에 크아~~~~~~~~~~~~!

 

 

 너무 먹고 싶어서 집사람에게 사진 부탁하고 전 열심히 맛을 보는데 집중했죠. ㅋㅋ

뭐라더라..  하트3 이렇죠..ㅋㅋㅋ

 비빔밥에 청국장으로 배가 부르기 시작하면서 이렇게 쌈장에 다시 한번 배를 채워줍니다.

이넘의 위가 작은것에 불만인 일인입니다. ㅜ.ㅜ

 아 이집의 포인트중에 하나는 동동주 무한입니다. 단 1시간 무한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동동주 좋아하시는 분은 여기와서 한드럼 드시고 가셔도 뭐라 않합니다. 참고로 저는 배가 불러서 입맛 살짜쿵..ㅋㅋㅋ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전통적인 느낌을 이렇게 꾸며놓았네요.. 나름 구경도 하고 사진찍기에도 좋습니다. ㅋ

 

 거실의 전체적인 모습인데 특이한것은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또 건물 안에 건물같은 느낌이고 양면이 오픈되어 있어서 여름에 정말 시원하게 동동주 한사발 즐기실 수 있을듯 합니다. 또한 천정은 마치 중국의 무협지에 나오는 약간은 오묘한 느낌을 주었어요.

 먹다가 남긴 음식은 이렇게 포장해 갈 수 있게 이런식으로 마련해 놓아주는 센스..

굿입니다. 사장님 나이샷~~~~~~~~~~~!

 

 사장님이 직접 이렇게 연탄불로 지글지글 손놀림이 정말 장난 아닙니다 그려...

약간은 어색해 하시는 사장님 덕분에 몰래 찍었어요 ㅋㅋㅋ

 

뭐 저희 동네라서 왔다 갔다 하기 편하고 앞으로 종종 즐겨야 할 맛집중에 하나로 저의 블로그에 포스팅 합니다.

참고로 본인은 체험단 또는 어떠한 금전적인 것을 통해 음식을 홍보하지 않습니다.

순수하게 직접 맛을 보고 맛있다고 생각되면 이렇게 올립니다요....

 

위치는 네이버에 구리시 토평동 "토평 콩메주 식당"  으로 검색해보시면 아마 나올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