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 the small things are precious

Remembering the precious moments of each day...

My precious treasure that collects the wisdom of life.

정보/Adsense

애드센스로 광고및 수익율 높이는 방법

노바지 둥둥이 2015. 3. 15. 23:26

이제 갓 블로그를 시작하였는데 애드센스 클릭율은 낮고 글을 꾸준히 쓰는데도

 

찾아주는 방문자는 없고 그렇지 않나요?  광고율 수익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CTR, CPC, RPM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정으를 하자면  CTR 1% CPC 300원 RPM 3000원 그리고 하루에 10000PV라고 한다면 월 10만원 이상의 수익율이 생길것입니다.

(PV는 페이지를 읽은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갓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분들은 이런 CTR,CPC,RPM등을 신경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이트의 주제에 따라 클릭및 단가가 상의하고 다르고 그 크기가 차이 난다는 것을 모릅니다.

 

우선 한달간에 얼마나 받기위해서는 어느정도의 PV가 필요할지, 블로그에 글을 얼마나 개제해야 수익이 생길지를 상세히 익히며 생각하여 봅니다.

 

* CTR은 클릭율,  CPC는 클릭한번당에 비용, RPM은 1000뷰당 수익입니다.

 

 

2. 광고의 내용과 내가 쓴 블로그의 글의 내용과 일치하여야 수익율에 득이 됩니다. 

 

블로그에 수익율을 높이려고 하시는 분은 항상 내 블로그에 올려져 있는 광고를 유심히 모니터링 하여야합니다.

그 이유는 광고와 내가 개제한 글의 내용이 일치하여야 클릭율이 나날이 상승하기 떄문입니다.

그러하니 광고에 맞추어 글을 쓰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면 방법입니다.

 

 

 3. 내 블로그에 맞는 광고 크기를 생각하여야 합니다.

 

위 내용처럼 크기를 어느정도 계산하여 올리는 방법이 최고의 효율이지만 이부분에 대해 어렵다고 한다면, 큰사각형(336X280) 중간형 직사각형 (300X250), 와이드 스카이 스크래퍼(160X600) 이렇게 광고의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의 3가지 크기가 광고의 수익율을 높이기 위해 효과적인 크기입니다.  그 이유는 이 3가지의 크기가 구글 애드센스의 주력 배너 입니다.

 

 

 4. 배너의 배경컬러는 될수 있으면 내 블로그 글의 영역과 같은 컬로로 맞추면 좋습니다.

 

애드센스 배너 배경색과 블로그 내의 포스팅 색은 같은 컬러의 바탕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클릭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높습니다.

 

 

 

 5. 블로그 포스팅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블로그나 싸이트의 내가 쓴 글의 사이에 애드센스를 올리게 되면 클릭율이 높아집니다. 그렇지만 한가지 알아야 하는 사실은 애드센스 정책상 한 페이지에 3개 이상의 광고를 올리게 되면 광고 중단 사태가 일어 날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노골적으로 광고를 올리게 되면 구독자에게 거부반응을 유발할 수 있기에 클릭율이 오히려 감소 할 수 있습니다.

적절히 사용하는게 제일 좋은것 입니다.

 

 

6. 광고의 성과를 살피며 채크합니다. 

 

1주일 또는 2주일 단위로 애드센스의 성과를 분석하여 이에 맞춰 광고의 위치나 크기를 변경 해봅시다.

 

 

7. 장기적 또는 단기적인 부분에 대해서 정확히 해야합니다. 

 

이것저것 많은 글만 포스팅한 블로그는 단기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겠지만 꾸준히 지속적으로 내 블로그를 반복적으로 구독해 주는 유저가 적다면 내가 블로그의 관리를 조금만 소흘히 하여도 수익율이 하향곡선이 심하게 일어납니다.

그러나 블로그의 주제 또는 실속있는 글들을 쓰게 되면 고정적으로 방문하는 구독자와 이슈성 글로 인해 꾸준하고 고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8. 채널 설정의 중요성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채널설정을하여 전체페이지의 수익을 정확히 분석하는것이 수익율을 높이는데 지름길입니다.  클릭 단가 및 클릭율이 높은 포스팅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링크를 메인에 개제하여 그 글로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이 수익율을 높이는 방법중 하나 입니다.

특히 PV가 큰 글들은 이런 방법으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9. 텍스트에 링크 컬러는 파란색으로 설정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링크의 컬러및 배너의 형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설정하는것 보다는 기본적인 컬러를 유지 시키는 것이 가장 클릭율이 높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10. 눈에 띄는 곳에 광고를 노출 시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 노출은  기본적으로 왼쪽 상단, 오른쪽 하단은 광고의 클릭율이 떨어집니다.  가장 클릭율이 높은 위치는 왼쪽 사이드. 오른쪽 사이드 등 눈에 잘 띄이는 곳에 노출시켜야 클릭율이 높습니다.

 

 

 11. 폰트(글꼴) 크기를 동등하게 합니다.

 

블로그의 폰트와 애드센스 광고의 폰트 크기를 동일하게 합니다. 그렇게 되면 클릭 또는 수익율이 상승합니다.

 

 

 12. 필요없는 광고는 과감히 버려야 합니다.

 

클릭율이 낮고 광고 수익율이 저조한 광고는 필터링 하여야 합니다. 특히 흔히 이목을 끌지 못하는 광고 유형은 과감히 차단하며 또한 내 블로그에 맞지 않는 광고들은 필터링 하여 블로그와 광고를 일치 시킵니다.

 

 

 13. 애드센스의 정책과 규정등을  확인합니다.

 

수익율에 급급하여 흔히 애드센스의 정책과 규정을 확인하지 못하여 블로그 및 홈페이지등에 광고 개제가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애드센스의 정책등을 잘 확인하여 운영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합니다.

 

 

짧은 지식이나마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하며 얻은 지식들은 꾸준히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