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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Adsense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 에드센스 수익

노바지 둥둥이 2015. 3. 21. 03:25

애드센스로 수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의 원리에 대해 이해를 해야 합니다. 


몇가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원리들입니다. 



* 광고주의 입장을 이해하라 

 광고 게시자라면 '만약 내가 광고주라면'이란 입장에서 생각을 한번 해 봐야 합니다. 다음 몇가지 원칙들은 광고주의 입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애드센스의 입찰(경매) 방식임을 유념하라

 만약 엄청 인기 있는 축구와 관련 된 유튜브 동영상이 있다면, 다양한 광고주가 이 동영상에 구글 애드센스를 게시하고 싶어질 것 입니다. 축구협회, 축구와 관련된 축구 용품점, 스포츠 용품점 등 다양한 광고주가 있을텐데, 이런 경우에 그 업체들은 경매방식으로 이 동영상에 광고를 입찰하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인기 있는 컨텐츠를 가지고 있다면, 클릭당 비용이 비교적 높아지게 됩니다.

 


* 웹사이트가 타겟팅의 대상이 되도록 하라

* 불필요한 카테고리를 제거하라 

 광고주가 당신의 웹사이트를 이해하기 쉽도록 카테고리를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제 블로그로 이런 점에서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주 내용들은 IT와 관련된 내용들이지만, 사진 등 다른 카테고리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광고주에게 비교적 웹사이트의 매력이 떨어지게 되겠죠?


* CPP 뿐 아니라 CPM(eCPM)도 중요하다

* 인기 있는 광고 단위에 대해 광고주가 많이 존재한다.

광고 회사의 입장의 경우 대다수 회사들이 모든 광고단위를 만들고 광고를 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가장 내용을 잘 표시할 수 있는 크기의 광고단위를 만들고 광고하기 때문에 광고크기 또한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336x280이 광고주의 파이가 훨씬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정보는 구글 애드센스를 만들 때 '추천단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더 많은 광고 유형을 지원하라.

 '내 블로그에는 오로지 이미지 광고만 있어야 이뻐' 라는 생각에서 조금 벗어나 텍스트 광고 등 다양한 유형의 광고들을 지원한다면, 더 많은 광고주들의 입찰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텍스트광고도 제작할 때 배경색과 글자색을 지정할 수 있는데 이 때 배경색은 블로그의 배경색과 똑같도록 맞추어 좀 더 이쁘게 보이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 게재 위치는 디자인 및 레이아웃에 따라 매우 민감하게 반응한다. 

* 단순 클릭이 아니라 실제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을 일으키는 것이 중요하다.

 광고 위치는 사용자들이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게 유도하기 보다는 정말 광고를 잘 보이도록 하여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이 사용자가 클릭 후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원하는 액션이라면, 100명이 클릭하고 1명이 구매하는 것보다 10명이 클릭하더라도 2명이 구매하는 것이 훨씬 매력적이란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