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 the small things are precious

Remembering the precious moments of each day...

My precious treasure that collects the wisdom of life.

비트코인/코인이야기

23년 3월15일 비트코인 분석 추세 차트 짤평

노바지 둥둥이 2023. 3. 15. 10:37

비트코인 현재 관점에 대해서 짧은 저의 의견을 이야기 하고 싶네요.

 

원래는 차트를 나열해서 이건 저렇고 저건 이렇고 하면서 설명을 드려야하지만 지금 나름 출장을 가는 중이라서

 

짧게 현재의 움직임과 향후의 움직임에 대해서 나열해보고 싶습니다.

 

일단 어제의 상승에 대해서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미국발 SVB 파산에 따른 여파로 인하여 비트코인의 상승(?) 이 있었습니다.

 

은행의 파산이라고 하면 응당 지수 자체가 무너져야하는데 왜 상승했을까요?  

나름 주식을 할때 풀이를 해보았습니다. 아시는분도 있겠지만 일단 그동안 파월에 의한 말한마디로 인해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영향이 컸습니다. 그러면 여기서 파월의 금리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한동안 

 

비트코인의 움직임은 크게 둔화되어있었습니다.  자 SVB 파산과 연준의 금리인상 이걸 짝지어 보시면

 

SVB 파산으로 연준이 금리를 인상하기 어려워 동결 또는 금리인상을 하지 못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것이 호재로 작용하였고 이로 인하여 기존 저점 매수로 물량을 확보하고 있던 세력은 일시적으로 방향을

 

틀어 가볍게 상승을 시킵니다. 이와 동시에 중간 고래 & 개인 매수세까지 동원되어 나름 생각지도 못한 상승이 일어났습니다.

 

여기서 하나  과연 추세가 전환되었을까요?  이제 1억 상승장이 열리는걸까요?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일시적인 기대감으로 상승을 하였지만 일단 주봉상의 위치가 아직은 상승을 가기에는 장기 이평선간의 위치가 애매합니다.

 

또한 상승을 하면서 윗꼬리가 잡히는 구간에 보시면 물량대가 터지며 꼬리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것은 결과적으로 차익실현 물량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는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아직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저의 현재 포지션은 숏 26348에 포지션이 잡혀있습니다.  원래는 고점부근에서 잡았는데  좀더 추매를 하다보니 평단가가 26348로 되었네요.

 

아마도 현재 구간에서 맹렬히 비벼가며 올리는듯 물량 나오고 올리는듯 물량나오며 결국은 큰 하락을 할것 같습니다.

 

물론 그때가 되면 숏(공매도)물량은 전량 익절하고 포지션 스위칭을 가겠죠.

 

오늘 파월 연준에서 금리인상은 그대로 유지한다고 합니다.  제가 숏을 잡은 이유가 이부분에 있습니다.

 

결과 적으로 파월이 SVB 파산으로 인하여 금리인상을 하지 못한다면 그만큼 파월입장에서 명분이 가면갈수록 줄어갈것입니다.

 

아마도 파월 연준의 금리인상은 흔들림없이 지속될것 같습니다.  2일 안에 큰 하락이 나올것 같습니다. 이것의 저의 생각이고 판단입니다.  물론 그 가운데 윗꼬리 쳐올리며 크게 올렸다 뺄수 있지만.. 물론 고배 숏물량을 청산시키기 위해서 말이죠.

 

저의 나름 분석과 주식으로 쌓은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아직은 상승전환이기 보다는 SVB와 파월의 금리인상부분을 통한 일시적인 상승이라고 생각됩니다. 

 

최악이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저는 16K 까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때가 되면 아마 제 전재산을 걸고 분할로 3일 단위로 매수를 지켜나갈 예정입니다.

 

다들 흔들림이 심한 장세에서 최소한 청산되기보다는 역지정을 충분히 걸어놓으시고 대응하십시요.

 

아 참고로 저는 상승전 SVB 파산이 나올때 추격롱으로 크게 먹었습니다. 그때 판단했죠. 아 SVB 파산 이건 일시적인 호재다. 아마도 금리인상 못한다고 올리겠구나라고.... 그리고 어제 뉴스에서 보신것처럼  미국은 SVB 파산에 따른 시장에 영향이 없다고 대통령이 직접나와 연설하였죠?  그러면 파월에게는 금리인상에 대한 기조는 유지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숏을 잡았던 것이고  왜 정확히 숏 포지션을 고점에서 잡은것인가?  초반에는 4시간봉을 보며 대응하려다가 중간에 거래량이 터지며 슈팅이 나오는것을 보고 바로 주봉으로 위치를 전환하였습니다.  역시나 주봉상에 위치에서 꼬리잡히고 빠지더군요...  만약 그구간 마져 슈팅이 나왔다면 위험했지만 전 제 자신의 분석을 믿었기에 푸근히 숏을 잡고 2~3일 정도 관망하려고 합니다.

 

승부입니다. 다들 화이팅 하십시요~!   ITX를 타고 가며 패드로 글을 쓰다보니 두서없을수도 있는데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