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 the small things are precious

Remembering the precious moments of each day...

My precious treasure that collects the wisdom of life.

주식/주식강의

확률높은 단타검색식 스윙매매검색식 타점을 잡아라

노바지 둥둥이 2020. 8. 10. 18:41

1. 일봉에서의 윗꼬리는 음봉이든 양봉이든 좋지 않다(윗꼬리라 하면은 몸통이 삼분의 일이고 나머지는 꼬리일경우 보통 윗꼬리라 합니다)
2. 당일 30분봉에서 첫봉이 음봉이면 거의 90%는 장중에 올려 개미에게 상의 희망을 주고 추격매수를 유발하여 장후반에 밀어냅니다. 이런것은
   상에가도 상에서 팔아야합니다.
3. 60분봉에서 역배열은 쳐다도 보지 않는다. 분봉에서 240,480일선이 위에 있으면 그런 종목은 매매 하지 않는다.
4. 10분봉 이상에서 양봉이든 음봉이든 긴 윗꼬리가 나오면 그 종목또한 매매금지  진입시점은 앞봉에서 윗꼬리가 없어야함.
5. 분차트에 3,5,10,20,35,60,90,120,240,480선을 깐다. 언제 어떻게 폭등이 나오고 폭락이 나오는지 보일것

 

종목선정>
1. 일차로 외국인이 매수하는 종목을 선별하여 종목을 신용으로 매수하여 홀딩하고 있고 바닥에서 오르기 시작하는 PER8정도의 한 종목을 신용으로
   매수 이때 많이 보는 차트가 삼선 전환도 P&F차트 RENKO차트등이나 차트 보다는 외국인 매수강도 파악

2. 큰 흐름을 보기 위해서는 월봉과 주봉을 체크

폭등주 매수 포인트>

폭등주는 600만주에서 ~ 900만주 사이에서 나온다.
시가총액이 300억 이하
정배열에서도 폭등주가 나오나 폭등주의 출발은 거의 일봉상 역배열에서 나온다. 그러므로 분봉 정배열에서 그 이유를 찾는다.
일봉 3일선과 볼린저상단을 타고 간다.  어떠한 경우든 폭등주의 요건은 장중이라도 5일선을 침범해서는 아니된다.
칼같은 손절이 가능한 분과 스윙투자자는 현시점, 3분봉 볼린저 하단에서 매수 하여도 무방하다.

 

3분봉상 10일선이 깨어지지 않으면 매수가능권역이므로 여섯번째의 요건은 폭등주가 시작되면 종가상 거의 양봉이다.
시가가 전일 종가보다 낮았는데 그 시가보다 오늘 종가가 낮으면 그것은 절대 폭등주의 요건이 아니다.


<위의 검색식으로 위와 같은 조건으로 비슷하게 잡아낼 수 있다>



480일선 매매

480일선이 60분봉에 출현했을 때 그 480일선의 위치에 따라 나의 매매방법을 달리하는 전술적인 부분을 연구하고 공부하여야 한다.
즉, 480일선이 화면에 출현했을 때 480일선 맨 위에 있는 것 60분봉에서 480일선이 나온 종목에서 거래량이 실리는 종목을 찾아 
30분봉을 기준봉으로 삼아 1,3분봉을 보며 매매를 합니다.
하지만 머리에 염두를 두어야 하는 것은 60분봉이 정배열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30분봉이 정배열이 되어야 함은 불문가지이고 내가 1,3분봉을 보고
단기매매를 하더라도 상위의 분봉에서의 저항선을 머릿 속에 염두해 두고 하던지 순간 순간 돌려보기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1분 단타를 하더라도 3분봉저항선을 확인하고 3분 단타를 하더라도 5분선의 저항을 확인하고
이런식으로 상위의 저항선을 확인하여야 하며 컴퓨터에 능숙한 사람은 그 저항값을 실시간으로 자신이 매매하는 1분 차트에 뜨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고가놀이패턴

가장이상적인 패턴은 상을 말아올린 기준봉 다음에는 단봉이어야 하고 양봉일 수록 좋고 거래량이 줄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생각해 보세요.
또한 고가놀이가 진행이 되는 동안에 5일선을 깨지 않아야 합니다.
CCI선이 2007년 6월 과열권에 진입했다(과열권 진입은 매집으로 해석해도 무방) 그동안 연못에 빠져 허욱적 거리다가 이제 중심선 0선을 돌파를 하고 
있습니다. 밑에서 위로 0선을 돌파할 때가 1차 매수 신호입니다.
CCI 지표는 참고로 0선을 기준으로 마이너스 100과 플러스 100사이를 왔다리 갔다리 하는 선입니다..


60분봉

60분봉에서 볼린저 상단에 닿았을 때가 매도 신호
60분봉에서 20중심선을 깰 때는 모든 물량을 일단 던져야 합니다.
60분봉의 진입(매수)는 볼린저 하단선과 볼린저 중심선의 두가지 이지만 저는 볼린저 밴드 중심선인 20선에서 주로 진입합니다.
이 이야기는 60분봉에서 20중심선이 깨지면 하늘이 두 쪽 나더라도 손절을 해야 한다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말이며 20중심선을 깨지 않고 상승을 할때는 단타의 유혹을 버리고 그 추세를 끝까지 먹어야 합니다.

 

그럼 60분봉에서의 청산(매도)은 당연히 볼린저 상단선이겠지요. 여기서 주의 할 점은 양봉으로 볼린저 상단을 뚫고 오를 때는 다음 봉을 보고 
매도를 결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술적인 부분을 언급하면 60분봉에서 볼린저 20중심 이평선을 깨지 않고 상승하는 종목을 발견시
기본 물량은 거래터지며 중심선 이탈할 때까지 보유, 전술물량은 상에 안착하지 못하면 볼린저 상단과 상단 돌파 다음 봉에서 매도 후 종가에 다시 매수 등의 세부적인 전술을 구사할 수 있으며, 60분봉의 상단에서 매도해야하는 경우와 자기가 가지고 있는 금액이 3,000이상일때는 가장 안전한 투자방법이 종가 매수 입니다.  rsi.cci등에서 위험을 감지하고 패스트스토캐스틱의 빠른 신호에서 가차없이 매도를 해야합니다.

60분봉에서 20선이 240선,480선 돌파하려는 모양이 나옵니다. 이것을 골든 크로스라고 하는데 이때에는 골든크로스 충격이 옵니다.
주가가 단기 하향조정을 겪는게 대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