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 the small things are precious

Remembering the precious moments of each day...

My precious treasure that collects the wisdom of life.

정보/Issues

LH, 아산탕정2 도시개발 구역 지정 및 사업추진 본격화

노바지 둥둥이 2020. 9. 7. 11:09

[프라임경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국토교통부의 '아산탕정2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26일 고시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선다.

아산탕정2 도시개발구역은 충남 아산시 음봉면, 탕정면 일원 357만㎡를 융‧복합형 단지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5월 주민공람 이후 관계기관 협의 등을 거쳐 구역지정이 완료됐다.

LH는 이곳에 인근의 삼성디스플레이 산업단지, 천안아산 연구개발 집적지구 등과 연계한 첨단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저렴하고 다양한 주택 공급으로 우수인력을 유치하는 등 산업‧주거‧연구가 융합된 충남 북부권 성장거점 도시를 조성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10월 삼성이 13조1000억원 규모의 디스플레이 신규 투자를 발표하고 아산시와 지역 상생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아산탕정2지구에 배후 주거단지와 유관 산업용지를 조성해 지방도시 경쟁력 강화와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LH는 약 5개월 간 UCP(도시‧교통‧환경 등 외부 전문가 및 지자체와 개발방향, 특화계획 수립)자문회의를 열고 '다이나믹 융복합 친수도시, 탕정'을 개발컨셉으로 설정한다.

이에 따라 △첨단산업 △가족단위 △청년 및 R&D 중심의 3개 생활권으로 구성된 공간계획을 비롯해 사업지구를 관통하는 매곡천과 주변 녹지를 연계하는 도시조성 기본구상을 마련했다.

LH는 기본구상을 구체화해 내년까지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023년 공사 착수를 거쳐 2027년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변창흠 LH사장은 "아산탕정2지구는 국가 전략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거점으로, 지방도시 경쟁력 강화를 통한 국가균형발전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양질의 시설 용지와 편안한 환경의 주거용지를 대거 확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