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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팔로워 늘리는 효과적인 방법

노바지 둥둥이 2020. 9. 28. 08:31

팔로워 늘리기 방법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하루에 열심히 콘텐츠를 수십 개 수백 개 소셜미디어에 발행해도 반응이 전혀 없다면 무용지물입니다.
또한 팔로워가 많아도 매출로 이어지지 않으면 시간과 열정만 낭비하는 것이 됩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 중 하나가 바로 숫자에 집착하는 것입니다.
숫자가 많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팔로어를 늘리기에 앞서서 왜 팔로워를 늘여야 하는지 깊은 고민을 해야 합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Followers가 늘어나면 날수록 신경써야 할 일도 많아지게 됩니다.

SNS 팔로워 늘리기

우선 목적을 정해야 합니다.
소셜미디어 채널별로 콘텐츠 성격이 다르기에 각 채널별로 구체적인 목적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널이 다수라면 고객이 많은 채널 및 파급 효과가 좋은 채널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고객을 찾아야 합니다.
목적을 정하였다면 이것이 목적에 부합하는 고객을 찾아야 합니다. 고객은 해시 태그 및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이제 시간을 내어서 고객이 소셜미디어에 올린 내용을 체크하고 여러가지 각도로 검토해 봅니다.
소극적인 자세는 버리고 행동합니다.
우선 팔로잉하세요. 그리고 좋아요를 누르세요. 댓글은 잊어버리지 말고 달아 고객에게 우리를 인식시킵니다. 이런 부분들은 일회성으로 끝나면 안 됩니다. 꾸준하게 이어져야 하겠습니다.
콘텐츠를 업로드 합니다.
고객이 많아지면 그때부터는 내용으로 승부해야 합니다. 이때부터는 더 부지런 해야 합니다. 끊임없이 업로드하는 것이 중요하고 필요합니다.

팬을 확보하자

팔로워를 열심히 늘리거나 공유를 하는 행동은 바로 팬을 모으기 위한 목적입니다. 내가 다가가지 않아도, 우선 연락하지 않아도 소셜미디어 콘텐츠가 올라가면 확인하고 반응해 스스로 움직이는 팬을 늘려야 합니다.
하지만 팬을 만들고 늘리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죠. 왜냐하면 고객은 매일 우리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객을 진정한 팬으로 만들기 위해선 이들의 문제해결형 미디어 회사로 거듭나야 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하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만난 고객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뉴스레터 구독, 오프라인 인쇄물, 세미나 등의 방법을 만들어야 합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만난 고객들의 서포터즈, 체험단, 모니터링 등으로 참여율을 확장해야 합니다.

위의 고려사항을 토대로 우리가 원하는 팬을 늘려가야 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인 팬 확보를 위한 실행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스북에서 특정 분야의 상세한 정보를 간략하게 제공하고 전체 정보는 이메일을 입력한 이들에게만 제공합니다.

특정 분야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이것을 토대로 정보를 습득합니다.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 소셜미디어 참여자들의 아이디어를 모집해 보세요. 이때에는 아이디어 모집 콘텐츠가 독특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우리가 발행한 콘텐츠에 반응도가 높은 고객 중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감각적으로 잘 만드는 팬을 골라서 콘텐츠 제작을 요청하는 방법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