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 the small things are precious

Remembering the precious moments of each day...

My precious treasure that collects the wisdom of life.

주식/주식강의

주식 30분봉을 이용한 매매방법

노바지 둥둥이 2023. 5. 22. 18:45

주식 30분봉을 이용한 매매방법



 

 

주식에서 30분봉과 60분봉의 포인트

주식 CCI를 활용한 눌림목 매수급소 검색식 주식 CCI를 활용한 눌림목 매수급소 검색식 A: [일]거래량 : 50000 이상 999999999 이하 B: 주가이평배열:[일] 0봉전 종가 5이평 >=20이평 >=60이평 >=120이평 C: [일

dungx2.tistory.com

 

 

주식 30분봉 매매 기법

- 오전 9시30분까지 선물이 시가대비 양선인지 음선 인지를 관찰한다. - 선물이 시가대비양선의 영역일 때는, 신호가 나오는 종목은 적극적으로 매매하고, 시가대비음선 이면, 신규매수는 자제하

dungx2.tistory.com

1. 매수 타점

1) 30분봉상 5이평선이 20이평선 위로 올라와 있어야 합니다.

2) 30분봉상 5이평선이 전저점 보다는 높아야 합니다.

3) 30분봉상 분봉이 5이평선 위에 있어야 합니다.

4) 주가가 하락하였다가 반등 시에는 30분봉상 단기고점을 돌파하면 매수를 합니다.

5) 30분봉상 하락추세선을 돌파한 후에 매수를 합니다.

 

종목 매수시 종합주가 지수 30분봉도 함께 보고 매수타이밍을 잡으시면 개별 종목만을 보고 매수 하는것보다 훨씬 높은 승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종합주가지수 30분봉이 20이평선 위에 있다면 강하고, 30분봉이 20이평선 아래에 있다면 약세라고 생각하시고 대응합니다.

 

30분봉 매수든 이동평균선을 보시고 매수 하든 30분 5이평을 돌파하는 봉이 아닌 다음 봉에서 저점을 높인다면 매수합니다. 30분봉 5이평을 돌파하는 봉이 아닌 다음 봉에서 바로 상승하는 종목도 있을 것이고 하락하는 종목도 물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30분봉의 형태가 갖추어지는 28분 ~29분 사이에 모양을 보고 매수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30분봉의 형태를 앞서 예측하는 법은 5분봉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보충을 할 수 있습니다. 5분봉도 30분봉과 마찬가지로 이동평균선의 저점과 고점을 높이는 모양을 보고 판단을 하시면 됩니다. 하락하다가 상승 시에는 보편적으로 며칠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에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정확한 타이밍이라고 생각이 될 때 매매하여 실패를 줄여야 합니다. 반복된 잦은 매매가 큰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주식 30분봉의 기준선을 이용한 매매기법

https://smartstore.naver.com/soyori 메를로랩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소요리 IoT조명으로 삶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메를로랩 smartstore.naver.com 30분봉이면 그리 빠른 움직임이 아니기에 우선 일봉차트를

dungx2.tistory.com

2. 매도 타점

1) 30분봉상 분봉이 20이평 아래로 내려가는 경우

2) 30분봉상 분봉이 앞의 분봉보다 저점을 낮출 경우, 이러한 경우 대부분 단기 박스권을 형성하며 박스권 돌파시 재 매수가 가능합니다.

 

 

3. 매수후의 대응방법

단기(스윙) 거래 시에는 30분봉을 기준으로 하여 거래를 합니다. 중장기 거래 시에는 일봉을 보면서 30분봉 매매법과 같은 방법으로 매매를 합니다. 초보투자자의 경우 단지 감으로 매매를 하므로 조금 오르면 매도하고, 매도 후 계속 상승하면 안절 부절 못합니다. 하락시 매도하면 반등하고 추가 매수하면 다시 하락하는데 주식의 움직임 즉 추세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동평균선 없이 봉만 보고 추세를 판단하는 법입니다. 일봉, 30분봉, 5분봉 모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봉과 바로 앞봉의 고점과 저점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하락 암시형

1. 현재 봉이 앞의 봉보다 저점을 낮추지는 않으나 고점 역시 높이지는 못하는 경우

2. 현재 봉이 앞의 봉보다 저점을 낮추는 경우

3. RSI 등 각종 보조지표가 하락을 보이는 경우 (Signal)만을 보는 것도 좋은 예가 됩니다.)

 

※상승 암시형

1. 현재 봉이 앞의 봉보다 고점을 높이지는 않으나 저점 역시 낮아지지 않는 경우

2. 현재 봉이 앞의 봉보다 고점을 높이는 경우

 

위 내용이 대략 간단하게 느껴지지만 매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차트를 볼 때 반드시 봉의 움직임을 체크하여야 합니다. 이것만 이해하여도 초보를 벗어나는 것이며, 상황에 따라 빠르게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30분봉으로 매수한 경우에는 30분봉을 보고 판단하며, 일봉으로 매수를 하였을때는 일봉을 보고 단기 추세를 판단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