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 the small things are precious

Remembering the precious moments of each day...

My precious treasure that collects the wisdom of life.

비트코인/코인공부

기기적인 코인 단타 기법 매매법

노바지 둥둥이 2021. 7. 13. 12:40

 

단타 연습만을 위한 자본금은 500만원을 준비한뒤,  '이더리움' 으로만 진행했습니다.

 

'에이.. 그냥 저점매수후에 존버 했으면 이거 보단 훨씬 많이벌죠' 라고 반문하신다면 그리 하시면 됩니다 ^^

 

 

저의 원칙을 세우고 머리속으로 계속 되뇌이며 트래이딩을 했습니다.

 

 

 

0. 언제까지 오르지 않고, 언제까지 내리지 않는다. 기회는 꼭 온다.

 

1. 오르는 코인에 따라 타지 마라. (어깨에서 타서 이마에 내릴 자신이 있다면 타라)

 

2. 이래도 되나 싶을 만큼 떨어질땐 관심있게 지켜보라. (RSI가 곤두박질치고 바닥을 뚫으려 할때)

 

3. 코인관련 커뮤니티를 둘러보고 분위기가 좋을때 매도를 생각해보라.

 

4. 코인 종류별 포럼이 있는 커뮤니티를 둘러보고 게시판이 조용한 코인을 관심있게 보라.

 

5. 더 사고 싶을때 팔고, 팔고 싶을때 조금 더 물을 타서 평단을 낮추어라.

 

 

 

위 내용은 추상적이고 이론적인 내용이고... 실전 요령을 말씀드리자면.

 

자본금을 머리속으로 조각냅니다. 저만의 분할 매수 방법인데요, 제가 붙힌 이름은 1,1,2,4,8,16 권법입니다.

 

 

1. 충분히 조정이 왔다고 생각될때 쯤 자본금의 3% 정도를 정찰병으로 매수한다.

 

2. 조정이 더 온다면 총 자본금의 3%를 더 매수한다. (이때, 평단은 최초 매수가 대비 절반으로 낮아집니다.)

 

3. 조정이 더 온다면 총 자본금의 6%를 더 매수한다. (이때, 평단은 최초 매수가 대비 절반으로 낮아집니다.)

 

 

이런식의 반복이며,  중간에 반등이 와서 계좌가 +가 된다면 가만히 지켜보다. 더 사고 싶어질때 쯤 매도합니다. (쉽죠?)

 

이렇게 되면 혹여나 물려도 16권법까지 갔을경우 반등때 탈출 할 수 있는 기회가 얼마든지 옵니다.

 

계좌가 +가 됐을때는 절대 추매하지 않습니다. (평단이 올라가므로)

 

 

여기서 중요한건 한번 매도하고 난 후에는 자본금은 그대로 두고 수익금은 기계적으로 출금합니다 (위의 예시사진 처럼)

 

이렇게 하면 작게는 하루에 4~5번의 기회가 오며, 특히 큰 하락이 오는 장은 수익이 극대화 됩니다.

 

 

두서 없는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보름동안 자본금 500만원으로 번돈이 왠만한 기업 신입사원 한달치 봉급 정도는 되니 나쁘진 않은것 같습니다 ^_^

 

모두 성투 하십시오!! 저는 다시 하이에나 모드로 전환합니다....! 굿럭.

 

 

https://www.bitmex.com/register/r4wYml

 

Get Started | BitMEX

 

www.bitme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