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 the small things are precious

Remembering the precious moments of each day...

My precious treasure that collects the wisdom of life.

정보/Second hand goods

간강을 위한 다이어트 가장 효과적이며 건강한 푸드

노바지 둥둥이 2020. 9. 21. 13:10

https://smartstore.naver.com/soyori

 

메를로랩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소요리 IoT조명으로 삶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메를로랩 <가전제품제어>

smartstore.naver.com

 

배고프지 않고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을까요?

또한 어떤것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을까요?  맛있으면서도 부담없는 건강식이 무엇일까요?

다이어트에서 가장 힘든 순간이 바로 먹고 싶은 것을 참을 때인데요. 무조건 참는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배고픔에 울상인 위장을 달래고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무언가 채워 넣을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5가지 슈퍼 푸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기적의 과일 아보카도

어느 하나 빼놓을 데 없는 팔방미인 과일이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입니다. 퓨전 음식의 열풍과 함께 다양한 디저트, 샐러드, 소스 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속 풍부한 비타민은 피부 건강을 되찾아주고, 칼륨은 몸 속 나트륨을 배출해줍니다. 당분 함량은 낮고 불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어 복부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2 부종 해결사 호박

다양한 먹거리로 이용되는 호박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 중 하나입니다. 호박은 수분, 칼륨 식이섬유가 가득해 숙변 제거 및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고 다이어트, 이뇨작용, 해독작용도 뛰어난 식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A의 전구물질인 카로틴이 포함돼 있어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해줍니다.
 
 
3 포만감 UP 바나나

바나나는 100g당 칼로리가 90kcal 정도로 다른 과일에 비해 다소 높습니다. 하지만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제격입니다. 또 비타민 A와 비타민 B가 풍부해 피부 노화를 막아주며, 바나나 속 펙틴 성분은 장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침 식사를 바나나로 대체하면 두뇌에 당분을 공급하고, 렙틴 호르몬(식욕 억제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켜 하루 총 섭취량을 감소시킵니다.
 
 
4 고소한 현미

쌀겨, 쌀눈이 살아 있어 영양소 파괴 없이 있는 그대로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현미.
현미는 백미에 비해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B 등의 함량은 높아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기특한 곡물입니다. 또한 섬유질이 많아 장운동을 돕고 유해 물질을 흡착해 배출시키기도 합니다.
 
  
 
5 다재다능한 올리브

올리브 나무의 열매로 이탈리아를 비롯한 지중해 주변 국가에서 건강 식재료로 많이 쓰이는 올리브. 한국에서는 피자 토핑에 꼭 들어가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올리브는 전체 열량의 80~85%가 지방이지만 대부분이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으로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입니다. 비타민 E, 폴리페놀 역시 함유해 노화 방지에 안성맞춤입니다.

올리브 열매는 보통 절인 가공물로 섭취하는데, 샐러드, 피자 등의 토핑으로 사용하면 적당하고, 올리브 오일은 각종 볶음, 구이 같은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