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급등주의 일반적 특징
(1) 미래 경제 환경 변화에 따른 성장 업종과 기업을 선택
(2) 부실 기업(관리 대상 종목이나 적자 기업)에서 우량 기업(2부 승격이나 흑자 반전)으로 전환 종목
(3) 최근 1~2년간 보합권을 유지하며 오랫동안 못오른 종목
(4) 오랫동안 대부분의 일반 투자자에게 외면된 주식으로 순환매가 없었던 종목
(5) 이유없이 오르기 시작하는 종목은 시세 초기 단계로 상승하고 왜 오르는지 이유를 일반 투자자가 납득하면 시세는 끝나간다.
(6) 성장주의 주간 그래프가 6개월 - 1년 기간 동안 긴 이동 바닥형을 크게 그리면 급등주가 될 수 있다.
(7) 주가가 하락할수록 거래량이 늘어나거나 주가 폭락 후 더 이상 하락하지 않는 종목은 급등 확율이 높다.
(8) 거래량 그래프나 역시계곡선이 연중 최저 바닥권에서 방향을 급반전하는 종목은 눈여겨 보라.
2. 급등주의 기술적 특징
(1) 주가 탄력성이 크다.
(2) 매물 부담이 적다.
(3) 신용 물량이 적다.
(4) 거래 비중이 는다.
(5) 시장 인기 (테마) 주
3.주가 및 거래량 변화로 급등주 포착법
(1) 주가가 오랜 기간 띄모양 형성 (평행 추세대 형성 기간이 길것)
(2) 종가 관리의 흔적이 보일 것
(3) 눌림목 현상 출현.
(4) 거래량이 어느날 갑자기 3배이상 급증 (업종 매집시: 업종 거래 비중 급상승)
(5) 주가를 아침부터 첫상한가로 부추길 대 -> 수치 분석.
(6) 매물 부담이 많지 않거나 전고점의 집중 거래 가격대와 괴리도가 큰 종목이 거래량이 늘면서 주가가 오를 때
(7) 편승 및 빠져 나오기
o 편승시 : 거래량 급증률 3~8배 수준에서 주가 초강세로 출발해 매물을 받지 않을 경우
o 빠져 나오기 : 거래량 급증률 3~8배 수준에 주가가 강세로 출발했으나 주가 상승폭이 작거나 빠지면서 거래량이 10배 이상인 날이 연속하여 3
일 이상 지속될 때 (매집 세력 작전 실패)
4.급등주의 매입, 매도 시점
(1) 매입 시점
o 첫상한가 매입(후장 동시호가 또는 단일가 매입)
o 익일 거래량 체크, 수치 분석 후 매입(매물분석, 목표치분석, 수치분석, BP분석, 프레토 분석)
o 1 & 6일 GC 매입 / 6 & 25일 DC 매입 / 6일
o 주가 및 거래량 이평 방향 전환시 매입(6일 또는 25일)
o 정배열 전환시 매입(장단기 이평 결집 후 이별)
(2) 매도 시점 찾는 법
o 시세 진행 후 장대 음선시 매도(첫하한가 추격 매도)
o 거래량 분석 후 매도(거래량의 천정 징후 찾는법)
o 1 & 6일 DC 매도 / 1 & 25일 DC 매도
o 주가 및 거래량 이평 방향 전환시 매도 (6일 또는 25일)
o 역배열 전환시 매도(장단기 이평 이별 후 일시 결합 후 재이별)
5.급등 종목 발굴 10 계명
1. 시대의 테마와 인기, 유행의 공통 포인트를 찾아라.
2. 거래량 급증 종목을 찾아라. (3배 이상)
3. 주가 지수대가 띄모양 형성 종목을 찾아라.
4. 주가가 긴 하락후 V자 바닥형, 모돌이파 완성 후 상승 종목을 찾아라.
5. 6, 25, 75일 장단기 이동평균선이역배열에서 정배열로 바뀌면서 그 간격이 좁은 꽈배기 종목을 찾아라. (꽈배기 전에 수개월 이상 불어 지내던 종목)
6. 매일 상종가 친 종목의 공통점을 찾아라.
7. 업종 거래 비중이 점증하는 업종에서 종목을 찾아라.
8. 전장에 첫 상종가 친 종목 중에서 테마와 유행의 포인트가 발전되고 그동안 안오른 종목이면서 챠트상 바닥 매수 신호인 종목을 찾아라.
9. 긴 하락 추세선 진행 후 추세선 상향 이탈하는 종목을 찾아라.
10. 기술적분석상 유망종목을 찾아라. (매집포착, 6일 주가 거래량이평, 타이밍, 소나)
6.급등주의 조건
(1) 오랫동안 못오르거나 장기간 하락한 주식
(2) 약 1년내 크게 성장할 경기 여건을 가진 주식
(3) 베타 계수가 높은 종목(장세에 따라 급등락하는 종목)
(4) 급등주는 전혀 관심권 밖의 종목에서 출현
(한번 시세내고 인기 끈 주식은 모두가 매입했으므로 1년내 급등주 불가능)
(5) 남들이 왜 오르는지 몰라 어리둥절한 주식.
(6) 모두가 좋은 주식이라고 하면 더이상 큰 폭 상승이 어렵다.
(7) 대시세가 난 후에는 급등 유망주가 바뀐다.
(급등주는 1년이상 안간다. 영원한 급등주는 없다)
(8) 시대의 인기 유형 테마를 갖추고 있는 주식
(9) 모든 사람들이 전혀 예외없이 이제는 완전히 끝났다고 느끼는 주식.
(10) 긴 띄모양의 박스권을 상향 이탈하면서 거래가 크게 느는 주식
(11) 미래 성장주가 급등주가 될 수 있다.
(12) 주가가 떨어질수록 거래가 급증하는 주식은 급등주로 돌변할 가능성이 있다.
(13) 주가가 긴 폭락 행진을 멈추고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상한가 진입 종목.
(14) 질서정연한 논리에 의해 뒷받침될 수 있는 대의명분이 있는 주식
(15) 대시세가 난 급등주는 매도 후 다른종목으로 교체매매를 해야 한다.
(16) 자신있는 큰장이 예측되는 사이클파에서는 적은 이익의 초단타를 해서는 안된다.
(17) 주도주가 될 수 있는 조건(거래비중 증가, 충분한 거래량, 재료, 상승전 낙폭큼, 향후 성장성 예상)
(18) 바닥권 패턴 - 이중 천정형, 3중 천정형, V자 바닥형, 원형 바닥형, 긴직사각형)
(19) 기울기가 급하게 급등하는 종목은 오래 못간다.
(완만하게 갭 없이 상승하는 종목이 크게 간다)
(20) 신고가 갱신 3~4일 후에는 조정이 온다.
(주식 매입자 => 모두 이익 발생으로 경계이식 매물 출회)
(21) 크게 못오른 종목이 거래량이 급증하면 급증주 확률이 높다.
(주도주는 상승초기 매수는 성공하고 말기 매수는 실패한다)
(22) 주가가 오르지 못한 상태의 대량 거래는 손바뀜으로 물량이 가벼워진 것으로 호재나 실적호전의 명분이 뒷받침되면 급등주가 된다.
(23) 약세장에서 안내리는 주식은 2차 상승 가능성 높다.
(큰손이 주가 관리하고 있다)
(24) 강세장으로 전환되면 가장 낙폭이 큰 주식과 안내린 주식이 크게 오른다.
(25) 급증주식을 상승초기에 10% 이익으로 빨리 팔어서는 안된다.
(26) 급등주식이 대량 거래되면서 최고가 대비 10% 하락하면 미련없이 매도.
(27) 주도주가 드러날 때 반드시 대장 주식을 매입하라 . (가장 센놈, 상한가 치는 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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